다시 영감 불어넣기/여행

[기타큐슈 일본여행 2편] 인천공항과 기타큐슈공항 둘러보기, 일본 교통편과 애플페이 알아보기 (ft.쉐이크쉑버거, 니시테츠, 애플페이, 스이카)

로씨오늘 2023. 11. 8. 18:31
728x90
반응형

이번편엔 여행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공항과 교통편에 대해서 말해볼까한다.

 

인천공항과 기타큐슈 공항에 있던 식당들과 다양한 시설들, 그리고 시내로 이동할때 이용했던 교통편과 애플페이까지 알아보자!

1. 인천공항과 먹거리
2. 기타큐슈공항 둘러보기
3. 일본 교통편 알아보기
4. 일본 애플페이 알아보기
5. 영상후기

 

1. 인천공항(입국장, 출국장)과 먹거리

출국 당일날 인천공항 근처 숙소가 있는 운서역에서 인천공항2터미널까지 가야해서 택시를 잡으려고 시도했는데 택시가 잡히지 않았다.

그래서 지하철로 이동하기로 했다. 

 

사실, 지하철도 숙소에서 멀지 않은 도보로 5분밖에 안걸리는 거리였고 공항2터미널역까지는 14분 정도(역 3개)가 걸려서 30분 내외로 이동할수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 인천공항 주변에 묵었던 숙소와 먹거리 확인하기]

https://roci0224.tistory.com/26

 

[기타큐슈 일본여행 1편] 인천공항주변 숙소와 식당 (ft. 퀸호텔, 일산칼국수,왕가탕후루)

지난 여름에 기타큐슈 일본 여행을 갔었는데, 이제야 정리를 해서 올려보려고 한다. 일단 인천공항주변 숙소와 식당부터 정리하기 1. 호텔퀸 2. 일산칼국수 3. 왕가탕후루 1. 호텔퀸 기타큐슈 가

roci0224.tistory.com

 

새벽에도 사람이 많았던 인천공항

전날 홈페이지에서 체크인을 다 해둔 상태로 보딩패스까지 핸드폰으로 다운받아놨었기 때문에 나는 짐만 부치면 됐었는데 짐만 부치는데도 사람이 많아서 상당히 놀랐다. (새벽 비행기인데도!!)

1) 엔젤리너스 (제2 여객터미널 진에어 보딩장)

새벽에 나와서 아침을 안먹었더니 배가 고프길래 주변에 먹을곳을 좀 찾아봤다. 

 

게이트까지 가는길에 보이던 스타벅스 줄이 너무 길어서  게이트가 있는 안쪽까지  더 들어가니 엔젤리너스의 인터넷 카페가 보였다

엔젤리너스 인터넷 카페

주문을 하려고 봤더니 너무 이른 아침에는 반미도 종류가  햄 & 에그 반미 한가지 밖에 선택권이 없었다.

음료는 녹차프라페를 시켰다.

1. 햄 & 에그 반미 : 7,200원
2. 그린티 프라페 : 6,900원

 

햄 & 에그 반미와 그린티 프라페

반미와 프라페는 그럭저럭 먹을만 했고, 카페를 둘러봤는데, 인터넷카페답게 인터넷 사용 가능한 콘센트 자리와 함께 음료 시키면 인쇄를 무료로 3장 할수 있다는 점이 특이했다. (갑자기 인쇄가 필요한 분들에겐 이런 부분은 좋은듯했다. 꿀팁 인정?)

흑백, 컬러 인쇄와 팩스도 가능!

바로 옆에 보딩게이트가 있어서 여유롭게 먹을수 있었고 무사히 아침을 다 먹고 라스트콜을 부르기전에 비행기를 탈수 있었다!

창밖에서 대기중인 비행기들
728x90

 

2) 입국장 면세점

인천공항 출국장에는 조금 더 큰 면세점이 있다면 입국장에도 아주 작은 규모의 입국장 면세점이 있다.

입국장에 있던 면세점
살만한게 많지는 않았는데, 자주 구입하는 담배나 술 화장품이나 정관장, 쿠키같은 제품들이 있었다. 

3) 쉐이크쉑버거 (제2터미널 출국장 지하1층)

돌아오는날 일본 호텔에서 조식을 새벽에 대충먹고 나왔는데도 한국에 도착하니 배가 고팠다. 

 

입국장에서 출국장쪽으로 가서 지하 1층에 찾아보니 쉐이크쉑버거가 있었다.

찾았다 쉐이크쉑!
캐리어 보관소

일본에 다녀오다보니 음식도 한국음식이 그닥 그립지는 않았고 빨리 먹을수 있는 버거가 땡겼다.

 

쉑쉑 버거는 한국에서도 잘 안먹는데, 그래도  간만에 먹어보려고 버거 2개에 감튀와 쉐이크를 시켰더니 3만원이 훌쩍 넘었다. (비싸다..ㅜ)

키오스크 주문 완료!
1. 비스큐 한치 프라이 : 6,900원
2. 쉑버거 : 8,400원
3. 스모크쉑 : 10,600원
4. 쉐이크 : 6,500원

수제버거라지만 한국인 성미에 20분 훨씬 넘게 걸려서 (체감으로 이미 30분 정도..) 나오길래 화가  많이 날뻔 했는데 또 이게 맛이 어느정도 보장되는 수제버거다 보니 패티도 맛있었고 감튀와 쉐이크도 맛있어서 화가 많이 가라앉았다 ㅋㅋㅋ 

 

패티가 잘 구워져서 맛있었고, 비스큐 한치 프라이를 시켰는데 바삭한 오징어와 감튀 식감이 잘 어울려서 좋았고 시즈닝도 잘 어울렸다!

주문한 메뉴

쉐이크쉑가면 사이드로 비스큐 한치 프라이 추천한다! 

 

2. 기타큐슈 공항 둘러보기 

1) 고쿠라역 - 기타큐슈공항

기타큐슈 공항에 도착하면 2층 입국장으로 나온다.

 

공항이 큰편이 아니라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한번 슥 둘러보기 좋았다.

 

1층에 버스표를 사는 매표소가 있고  인터넷이나 버스 정류장 앞에서 도착 시간을 확인 할수 있으니 버스시간을 먼저 확인하면 좋다

 

배차 간격이 길지 않지만 확인 안하면 버스 놓치기 쉽다 (2대 놓친 사람 여기!)

 

2층 입국장

기타큐슈 공항  표지판은 한글이 병기되어 있었다 그래서 여기저기 둘러보기 좋았다

1층과 2층 전경

2층 입국장에는 고쿠라의 유명 만화가의 작품인 은하철도 999의 메텔 동상이 있었다.

은하철도 999 메텔 동상

 

3층에  올라가면 레스토랑과 전망대가 있는데, 내가 도착한 시간이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레스토랑은 열지 않은 상태였다.

 
3층 가는 에스컬레이터

그래도 전망대는 가볼수 있었는데, 전망대는 딱히 볼건 없었고 창밖을 통해 바깥에 있는 비행기를 보는 용도였다

3층 전망대
전망대에서 본 비행기

전망대에서 나와서 레스토랑을 보러 갔는데 영업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내부는 볼수 없었다.

처음엔 공항식당도 휴가기간엔 안여나 했다

다시 1층에 돌아가서 버스 매표소에서 고쿠라행 버스표를 사서 나갔다

고쿠라행 버스표 사는곳

버스티켓은 1층 입구 바로 앞에서 살수 있었고, 현금으로 버스표를 구입할수 있고 스이카 카드나 다른 교통카드가 있다면  티머니처럼 버스에서 태그해서 결제도 할수 있었다.

 
귀여운 버스표와 정류장

버스표는 710엔이었고 짐을 실을수 있는 대형 버스를 탈수 있었다.

 

2) 고쿠라역 - 기타큐슈공항

마지막날 고쿠라역에서 기타큐슈공항에 갈때는 호텔앞 정류장에서 도로 물청소차를 보면서 버스를 기다렸다. 

사람이 엄청 많았다

버스 정류장에는 짐을 관리하는 직원분이 계셔서 짐을 미리 맡겨놓고 버스에 탔는데 공항에서 고쿠라역에 올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탔고 버스도 조금 작은 버스라서 줄 뒤쪽에 있던 사람들은 복도에 있는 접이식 의자까지 펼치고 앉아야했다.

무사도착한 키타큐슈 공항

3. 일본 교통편 알아보기

기타큐슈 공항에서는 니시테츠 버스를 타고 고쿠라역에 갈수 있다.

 

니시테츠 버스 시간표는 인터넷에서 검색할수 있는데,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된다.

https://jik.nishitetsu.jp/

 

홈페이지는 한국어로 되어있고  출발지와 도착지 이름만 영어로 검색하면된다.

 

버스시간과 환승정보까지 알수 있다. 

기타큐슈-고쿠라역 시간표 검색

4. 일본 애플페이 알아보기

아이폰을 쓴다면 일본에서도 애플페이를 쓸수 있는데, 아이폰을 쓴다면 스이카 카드 애플페이 추가를 추천한다!

 

 

키타큐슈에서 고쿠라역까지 타고간 공항버스 뿐만 아니라 이 카드로 편의점, 지하철, 버스, 기차와 스타벅스, 돈키호테까지 결제가 가능해서 편했다.

 

처음엔 몰라서 못했는데  가지고 있던 스이카 카드를 애플페이에 넣어서 결제를 했고 성공했다!

니시테츠 가능 카드 

나는 스이카 카드를 예전에  도쿄 기차역에서 구입해서  스이카 카드를 애플페이에 넣은건데 파스모(PASMO)카드 같은 경우에는 편의점에서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아서 실물카드 없이도 금액 충전만 하면 애플페이에 등록할수 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 일본 내수용만 된다고 하는데 아이폰을 쓴다면 일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1) 애플페이  추가 방법

애플페이에 스이카카드 추가하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했다

지갑 앱을 꺼내서 교통카드 선택

먼저, 지갑앱에서 원하는 교통카드를 선택하고 스이카 ID와 생년월일을 입력한다 

생년월일과 스이카 ID 입력

이용 약관 동의를 하고 핸드폰 뒤쪽에 카드를 대기만 하면 끝이다!

핸드폰 뒤에 카드를 대고 애플페이 스이카카드 등록 완료!
충전 잔액이 애플페이 지갑에 보인다

애플페이에 등록하면 내 카드의 잔액 확인과 사용이력도 확인 가능해서 좋았다

 

이렇게 교통편과 공항안의 시설과 먹거리 이용 꿀팁을 적어봤다.

 

인쇄가 가능한 인천공항 인터넷카페도 활용하면 좋을거 같고 아이폰을 쓴다면 애플페이를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

 

5. 영상후기

영상으로도 후기를 만들어봤다

https://youtu.be/73GVORn9kCg?si=3SpFksKIvhHhfRCU

 

 

 

728x90
반응형